조회 수 17602 추천 수 0 댓글 0

■ 2010 상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 - DBMS

알티베이스(대표 최용호)의 `알티베이스 5'은 고성능 데이터 처리를 위한 메인 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MMDBMS)과 대용량 데이터 저장을 위한 디스크 기반 DBMS(DRDBMS)를 통합 제공해 급증하는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처리를 충족시켜주는 신개념ㆍ신구조 DBMS이다.


알티베이스 5는 DBMS의 적용 업무 특성과 액세스 빈도에 따라 데이터를 디스크와 메모리에 나눠 저장함으로써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리소스 활용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즉 기존의 디스크 기반 DBMS 기능을 그대로 제공하면서도 구동과 동시에 DB를 메모리에 상주시켜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대용량 트랜잭션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이와 함께 기업의 환경 및 서비스 특성에 따라 MMDBMS 전용, DRDBMS 전용, 하이브리드용으로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해 DBMS 중복 구매 비용 절감효과가 크다. 또 단일 DBMS 내에서 MMDBMS와 DRDBMS를 융합해 제공하므로 이기종 DBMS 연동에 소요되는 복잡성 제거를 통해 DB 성능 향상 효과와 개발의 용이성을 거둘 수 있다.

유지보수비용 절감과 용이성, 신속한 기술 지원 등도 외산 DBMS 제품에 비해 경쟁력 있어 2005년 하이브리드 DBMS 출시 이후 약 600억원의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알티베이스 5는 이처럼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함께 더욱 풍부하고 강화된 기능성, 신뢰성, 호환성을 모두 갖춰 진정한 의미의 `DBMS 대안'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알티베이스는 근로복지공단, 국방부, 서경대학교, 행정안전부, SK텔레콤, LG텔레콤, KTF, KT, SK브로드밴드, 대우증권, 굿모닝신한증권, 코스콤, 농협, 삼성증권 등에 DBMS을 공급했다. 또 차이나유니콤,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네트콤, KDDI, 대만 폴라리스증권 등 해외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